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천안 태조산에서 맛동산 먹은 후기

728x90

 

 

천안 태조산에서 맛동산 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곰주부입니다.

 

요즘 주말마다 열심히 등산을 다니고 있어요.

 

 

이유는...

 

얼마 전 건강검진 결과지를 받았는데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주말 이틀 중 하루는 가벼운 운동을 꼭 하기로 다짐했어요.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태조산에 다녀왔어요.

 

다녀왔던 지인들도 어렵지 않고,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코스라고 추천해줬거든요.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 없었고, 

 

제가 방문했을 땐 따로 주차요금이 없었어요.

 

 

마침 화창하고 선선한 날씨가 한몫했답니다~~

 

 

 

 

 

 

 

태조산 공원은

 

인조 운동장과 볼거리 전시장, 산책로가 있어요.

 

볼거리 전시장에는 천안함, 전투기, 탱크가 전시되어있었어요.

 

공원을 가볍게 둘러보는데는 30분 정도 걸렸어요.

 

 

조그맣게 물이 흐르고 있는데

 

유속도 작고, 유량이 적어 좀 아쉬웠어요.

 

 

 

 

 

 

이대로 끝내기엔 아쉬워

 

위쪽으로 더 올라가보았어요.

 

 

 

 

 

 

 

 

요즘은 전국적으로 '무장애나눔길'이라고해서

 

산책로를 잘 꾸며놓아요.

 

태조산에도 나무데크로 무장애나눔길이 설치되어있었어요.

 

 

많이 가파르지 않고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았어요.

 

산책길을 나름대로 길게 만들려고 한 것 같은데

 

끝나는 지점에서 짧다는 생각이 들어 못내 아쉬웠어요.

 

 

 

 

 

 

이번엔 데크길 옆으로 나있는 도로쪽으로 걸어봤어요.

 

딱 산책하기 좋은 날씨였어요.

 

 

 

 

 

 

 

 

 

꽤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제법 있었어요.

 

 

맨 위쪽까지 올라가다보니

 

곳곳에 공사중인 곳도 있었는데

 

공사가 끝나면 훨씬 더 멋진 곳으로 탄생하기를 기대해요.

 

 

 

 

 

 

 

추억의 과자 맛동산

 

 

집에서 간단히 요기할거리로 가방을 꾸려갔는데

 

간단히 먹고 더 힘나서 산책했어요.

 

(맛동산 양이 너무 많음.....)

 

 

 

 

 

뉘엿뉘엿 해지는 태조산공원 모습도 보기 좋죠?

 

 

기상 상황이 극히 좋지 않은 경우만 제외하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생각해요.

 

 

더 건강해져서 만나요~

 

 

 

(아래 이어지는 글은 근처 식당에서 저녁먹은 후기입니다.)

 

https://gomjubu.tistory.com/110

 

[태조산(각원사) 맛집] 산둘레 방문 후기

[태조산(각원사) 맛집] 산둘레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곰주부입니다. 주말에 시간을 내서 태조산공원에 다녀왔어요. https://gomjubu.tistory.com/109 천안 태조산에서 맛동산 먹은 후기 천안 태조산

gomjubu.tistory.com

 

"태조산공원 -> 산둘레"  코스 강추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