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2021년 69회 정기 기능장(위험물) 필기 후기

728x90

 

 

2021년 69회 정기 기능장(위험물) 필기 후기

 

 

 

 

안녕하세요. 곰주부입니다.

 

지난번 치뤘던 2021년도 69회 기능장 필기 후기입니다.

 

(※ 시험 일정, 장소, 시간 등 개인이 응시한 시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 계산기, 필기류

 

참고로, 제가 응시했던 시험은 CBT 형태로

 

컴퓨터 기반의 시험이었기 때문에

 

계산기를 따로 준비하지 못했다면

 

컴퓨터에 내장되어있는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 도중에 연습종이가 필요한 경우

 

감독관에게 요청하여 연습종이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보는 날은 정리도 할겸 시험 장소에 미리 도착해서

 

차분히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2. 준비 기간 및 공부 방법

 

저는 대략 한달 정도 준비했어요.

 

(약 7년 전에 위험물 산업기사를 취득한 상태였습니다)

 

 

하루에 한시간씩 3주정도 준비하고,

 

마지막 한주는 두~세시간씩 집중해서 공부했습니다.

 

 

 ① 책 구매

 ② 이론부분 간략히 공부(1주)

 ③ 1~6류 위험물 집중적으로 암기(1주)

 ④ 기출(2주)

 

 

초반 일주일은 설명된 이론 부분을 간략하게 읽으며

 

흐름을 파악하고 용어 정리 정도 하면서 넘어갔어요.

 

그리고 1~6류 위험물 종류, 특징 집중적으로 암기했어요.

 

(산업기사 공부할때도 외우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던 부분이었거든요)

 

남은 기간들은 기출문제를 위주로 풀이해보고 암기했어요.

 

 

대략 5년치 정도 공부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많이 볼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얼마전 실기 시험도 치뤘는데

 

1~6류 위험물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건 중요하다고 다시 느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죠.

 

필기 합격했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