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보령 가볼만한 곳] 보령해저터널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728x90

 

 

 

[보령 가볼만한 곳] 보령해저터널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곰주부에요.

 

작년 연말 보령에서 원산도를 잇는 해저터널이 개통되었다고 하죠.

 

가봐야지~가봐야지~하다가

 

드디어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곰주부의 보령해저터널 드라이브 후기 시작할게요.

 

 

 

 

(통행료는 무료입니다~~)

 

 

 

 

 

 

 

 

 

저는 보령에서 원산도 방향으로 한 번,

 

원산도 방향에서 보령으로 다시 한 번 통행했어요.

 

 

 

 

약 7km가 되는 굉장히 긴 터널인데,

 

내리막길로 내려갔다가 다시 오르막길로 오르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해수면으로부터 80m 가량 낮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터널 속에 있어서 체감이 되진 않더라구요.

 

 

 

개통했을 당시에는 터널 주변에 주정차한 차량들로 위험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개통한지 한참이 흘러서 그런지

 

도로는 한산한 편이었어요.

 

 

 

바다도 보고, 드라이브도 할겸 다녀오면 좋을 듯 하네요.

 

원산도 근처 한산한 해수욕장에서

 

오랜만에 바닷바람도 좀 쐬고 노을도 보고왔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