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꾸미기

녹보수 키우기 - 노란 잎 관리하기

728x90

 

녹보수 키우기 - 노란 잎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곰주부입니다.

 

오늘은 녹부수 키우기 - "노란 잎 관리하기" 편입니다.

 

 

녹보수는 처음 집에 들여올 때부터

 

화분을 덮고 있던 자갈이 조금 걱정되었는데

 

아니나다를까 5개월 정도 지난 지금

 

잎에 힘이 없고,

 

잎이 황색으로 변하는게 눈에 띄었어요.

 

 

 

 

 

 

브릿지 염색을 한 것 처럼

 

일부분이 노랗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자갈을 싹 걷어내었어요.

 

걷어내고 보니 자갈의 양이 상당했어요.

 

 

 

 

 

 

 

흙의 영양분도 빠진 상태로 보여

 

(당장 분갈이는 어려워웠어요.)

 

자갈을 뺀 부분에

 

자갈을 대신하여 배양토를 1cm 가량 덮어주었어요.

 

 

 

 

녹보수가 더 건강해지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728x90